1. 반전평화연대(준)은 이명박 정부의 아프가니스탄(이하 아프간) 재파병 방침에 반대해 10월 29일(목) 오전 10시 외교통상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합니다.
2. 11월 18일 오바마 방한을 앞두고 이명박 정부의 한국군 아프간 재파병 추진이 급물살을 타고 있습니다. 지난 주 방한한 로버트 게이츠 미국 국방장관 또한 한국 정부에 아프간 전쟁 지원을 강력히 요구했습니다. 이에 대해 10월 26일 유명환 외교통상부 장관은 “아프가니스탄 지역재건팀(PRT) 투입 규모를 현재 35명에서 130명 이상으로 늘리고, 이를 보호할 경계병 파견을 검토하고 있다”고 엊그제 국회에서 밝혔습니다.
다음 달 초 정부는 재파병안을 확정한다고 합니다. 반전평화연대(준)은 정부의 재파병 방침을 대변해 온 유명환 외교통상부 장관을 규탄하며 이명박 정부가 아프간 재파병을 추진하는 데 반대하는 목소리를 분명히 밝히고자 외교통상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합니다.
3. 기자회견 직후 반전평화연대(준)은 긴급 전체회의를 열어 이명박 정부의 아프간 재파병 시도에 반대하는 행동들을 계획할 예정입니다. 회의가 끝나는 즉시 대응 계획 소식을 이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
4. 내일 기자회견과 향후 아프간 재파병에 반대하는 행동에 지지와 동참을 호소합니다.
[기자회견] 미국의 침략전쟁 뒷받침하는 아프가니스탄 재파병 반대한다 일시 : 10월 29일(목) 오전 10시 장소 : 광화문 외교통상부 앞 주최 : 반전평화연대(준) |
*오시는 길